- 여주소방서 소방관들과 함께하는 체험형 안전체험교육
![]() |
도척초등학교(교장 갈향임)는 7월 1일(화) 10시부터 11시 30분까지 유치원생 및 1, 2학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하여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였다. 이날 행사는 여주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을 이용하여 체험중심의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.
10시에 운동장에 이동식 안전체험차량이 도착한 후 2교시에는 유치원 및 1학년 학생들이 먼저 체험을 실시하였다. 차량 내부에는 지진체험기구, 안전벨트 및 선박안전 체험세트 등이 준비되어 있었으며 아동들이 직접 지진을 체험하며 올바른 지진대응 방법을 몸으로 체험하였다.
선박 및 버스 등의 이동수단에서 안전벨트를 안전하게 매는 법 등을 함께 학습하고, 마지막으로 비행기에서의 안전한 탈출방법 등을 배웠다. 또한 버스 외부에 장착되어 있는 대형 LCD 모니터를 통해 우리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및 대응방법을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을 통해 학습하였다.
모든 아동들이 실제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들을 직접 체험하며 단순한 재난대피 훈련이 아닌, 실제 상황에 근접한 상황에서 침착하게 대응하며 대피하는 방법을 학습하게 되었다.
학교장은 “지역 소방서의 도움이 어린이들에게 더 좋은 기억으로 남으며, 안전의 중요성을 잘 기억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. 이와 같이 안전교육을 꾸준히 진행하여 더 안전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올바른 화재대피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하였다.
광주신문 gjilbo2001@hanmail.net